반응형

박수홍이 미운우리새끼에서 틴틴파이브 멤버였던 개그맨 이동우를 만나는 일화가 공개된다고 합니다. 
이동우가 라디오를 8년간 했었는데 라디오 마지막 방송을 맞아 박수홍을 특별출연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방송을 마친 이동우는 박수홍을 집으로 초대했다고 합니다. 집에서 어느새 훌쩍 커 중학생이 된 이동우의 딸도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수홍은 이동우의 딸의 한마디에 눈물을 훌렸다고 하는데요. 방송은 6월23일 미운우리새끼에서 확인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동우에 대해 알아보고 실명이 된 이유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우

이동우 프로필 입니다.

이동우1

<이동우>


저는 이동우가 본명인줄 알았는데 본명은 김동우라고 합니다. 1970년 4월 12일 생입니다.
학교는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했습니다. 이동우의 종교는 천주교로 세례명은 마르코 입니다.
이동우는 1993년 SBS 개그맨 공채2기로 데뷔를 했고 현재 소속사는 SM엔터테인먼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동우2

이동우는 1990년대 인기 개그맨 이였습니다. 아카펠라, 로보캅, 판토마임 등으로 인기 개그맨 반열에 들어습니다.
SBS공채 개그맨 2기로 데뷔하면서 틴틴파이브로 가수로도 활동을 했었는데요. 
개그맨 그룹으로 김경식, 홍로기, 이동우, 표인봉, 이웅호가 속해있는 그룹입니다. 
대표곡으로 돈만마니 돈마니와 머리치워 머리, 어화둥둥 내사랑이 있습니다.

이동우3

이동우는 2004년 망막색소변성증 이라는 병명으로 시력을 점차 잃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동우가 투병중인 망막색소상피는 망막변성 질환으로 세계적으로도 4,000명 중 1명에게 발병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는 희귀질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시각 세포를 전기신호로 바꾸는 망막의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질환으로 치료법은 아직 없고 인공망막 수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동우는 라디오 DJ활동을 하다가 대본을 읽을 수 없어 2009년 투병사실을 밝히고 라디오를 쉬게 되었습니다.
이후 현재 맡고 있는 라디오에서 재즈가수 웅산이 이동우에게 재즈 가수를 권했고 틴틴파이브에서도 메인보컬로 안정적인 노래 실력을 갖고 있던 이동우는 트레이닝을 받아 재즈가수로도 성공을 했습니다.

이동우4

한때 이동우의 사연을 들었던 프로레슬러 고 이왕표는 죽으면 안구를 이동우에게 기증하겠다고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하지만 망막색소변성증은 망막기증으로 회복이 되지않고 현재 의술로는 이식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동우에게 또 한명의 기증자가 나타났었는데요. 
근육병을 앓고 있는 40대 남성이였다고 하는데 이동우는 기증받지 않았다고 합니다.
추후 그 이유를 들어보니 이동우는 "나는 하나를 잃었지만 그분은 아홉을 잃었고 오직 하나만 남아있는걸 어찌 달라고 할수 있겠냐"며 이동우의 성품을 느낄 수 있는 사연이 있습니다.

이동우는 2014년 SBS<힐링캠프>에 출연해서 완전 실명판정 밝히면서 한가지 소원을 얘기했다고 합니다.
그 소원은 이동우의 딸이 얼마나 이쁘게 컸는지 5분만이라도 얼굴을 보고 싶다는 내용이였습니다.
이 방송을 본 사람들은 그를 안타까워하며 많은 응원을 했다고 하는데요.
오랜만에 방송에 만나보는 이동우의 근황을 미운우리 새끼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동우5

이동우6

이동우7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