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진 나이 노래모음 부인
한시대를 주름잡던 트로트 가수 남진씨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라디오스타에 출연해서 남진은 트로트 황제라는 소리만 들으면 화가 난다고 했다는데요 그 이유는 라디오스타에서 방송된다고 합니다. 6월 19일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에서는 남진과 함께 윤수현, 스윙스, 코드쿤스트도 같이 출연 한다고 합니다. 특집 제목은 쇼미더 트롯 입니다.
남진은 라디오스타에 출연해서 나훈아 피습 사건에 대해서도 진실을 밝힌다고 하는데요. 남진과 나훈아는 모두다 아시다 시피 라이벌구도 였습니다. 그래서 피습사건의 배후가 남진이라는 소문도 있어서 그 시대 큰 뉴스가 되었습니다.
남진씨가 벌써 데뷔 55년이 되어 55주년 헌정 앨범을 발매 한다고 합니다. 헌정 앨범에는 쟁쟁한 가수 후배들이 참여했다고 하는데요. 기대가 큰 앨범이 될거 같습니다.
남진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남진은 예명입니다. 본명은 김남진 입니다. 1945년 9월 27일 생으로 전라남도 목포시 입니다. 올해 73세 라고 하는데 정말 대단한 동안인거 같습니다. 노래를 직업으로 하고 있어서 그런지 아직까지도 정말 건강해 보입니다. 정말 사람은 하고싶은걸 해야 하는거 같습니다. 남진은 슬하에 1남 3녀가 있습니다. 부친은 김문옥님으로 제5대 국회의원 출신 이였다고 합니다.
남진은 오빠부대의 원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래 창법이 엘비스 프레슬리와 비슷한 로큰롤 창법을 쓰고 있어서 남자다운 저음의 목소리가 아주 매력적 입니다. 데뷔 초에는 로큰롤 곡들도 많이 불렀다고 합니다.
남진의 데뷔곡은 1965년에 한동훈 작곡가의 '서울 푸레이보이'라는 곡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빛을 보지 못한 곡이였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곡을 발매했는데 곡이름이 '연애 0번지' 였는데 당시 노래 제목이 퇴폐적이라고 해서 알려질려고 할 때 금지곡 처분을 받아 이 또한 인기를 얻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당시에는 여기저기 제한이 많았던 시대였습니다. 두번째 앨범에 담긴 곡 중 '울려고 내가 왔나'라는 트로트 곡은 남진의 어머니가 좋아해서 권유로 불렀던 곡인데 이 곡이 대히트를 쳐서 남진이라는 이름을 알렸다고 합니다. 남진은 트로트를 좋아하지 않았지만 트로트로 인기를 얻었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다음곡도 트로트 곡인 '가슴아프게'를 발표하면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MBC 신인가수상까지 수상했다고 합니다. 그 후 '마음이 고와야지' , '그대여 변치 마오', 님과 함께'를 연속으로 히트를 시키면서 최고의 인기를 누렸습니다.
1969년 남진은 당시 최고의 인기스타 였지만 도련 해병대를 입대하고 베트남전에도 파병을 가기도 했습니다. 영화 '국제시장'에서 유노윤호가 남진역으로 출연해서 연기를 한 기억도 납니다. 사투리도 어색하지 않게 잘 연기했었습니다.
1976년 남진은 윤복희와 결혼도 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결혼은 그리 길지 못했습니다. 1979년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1989년에는 조직폭력배에게 허벅지를 찔리는 부상을 입기도 해서 현재 한쪽다리가 불편하다고 합니다.
남진의 대표곡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마음이 고와야지, 나에게 애인이 있다면, 님과 함께, 가슴 아프게, 울려고 내가 왔나, 둥지, 빈 잔, 너와 나, 미워도 다시 한번, 내영혼의 히로인, 모르리, 우수, 김포가도, 빗 속에서 누가우나, 목화 아가씨, 빈 지게, 나야 나, 이력서, 그대여 변치마오, 파트너, 당신이 좋아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