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이버 교도소 링크 확인


디지털 교도소1



얼마전 운동선수 취숙현 선수가 괴롭힘을 호소하고 세상을 등졌는데요. 끊이지 않고 스포츠 폭행 이슈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런 범죄뿐만아니라 n번방 및 다른 악행 범죄까지 날이 갈수록 끊이지 않는데요.


이런 악행범죄인이 TV에서는 신상공개가 대부분 되지 않아 국민들이 답답해 하는 경우가 많고 신상공개 청원도 올리기도 하는데요. 이들의 얼굴과 이름 및 모든 신상정보가 공개가 된 사이트가 등장이 되어 화재 입니다. 이름은 디지털 교도소 또는 사이버 교도소라는 사이트 입니다. 오늘은 사이버 교도소가 어떻게 운영이 되고 있고 누가 만들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버 교도소 접속 방법


디지털 교도소2


먼저 사이버 교도소의 정확한 링크가 확인이 안되고 있는데요. 주소는 글 하단에 남겨 놓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교도소 홈페이지 메인 화면입니다. 범죄자의 사진과 정보가 공개가 되어 있어 모자이크 및 수정 처리 했습니다. 


디지털 교도소3


메뉴는 범죄자 목록/사이트소개 / 재판일정 / 수배게시판/ 제보 및 문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성범죄와, 아동학대범, 살인마 등 흉악한 범죄를 저지른 모든이의 신상정보가  공개되어 있는데요. '웰컴 투 비디오' 운영자 및 트라이애슬론 최숙현 선수의 가해자로 지목된

이들의 신상 전화번호까지 모두 공개가 되었습니다.

디지털 교도소4





사이버 교도소 개설 이유?


디지털 교도소5


사진, 출생연도, 학교, 연락처까지 모두 게재 중으로서 현재 신상정보는 총 76명이라고 합니다. 온라인 교도소 사이트를 만든 운영자는 범죄자들이 두려워하고 있는 신상공개를 이 사이트를 통해  피해자를 위로하려 한다며 사이트를 개설한 이유를 말했습니다. 공개 기간은 30년이라고 합니다.


디지털 교도소6



또한 운영자는 표현의 자유가 100% 보장이 된다며 댓글과 게시글을 작성해 주길 희망하였는데요. SNS 및 이메일로도 제보를 받는다고 합니다. 또한 주요 범죄 재판 일정도 온라인 교도소에서 확인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디지털 교도소7



범죄자들은 신상공개를 하는것은 맞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아직 수사가 진행중인 사건의 경우에서는  신상 공개는 불법 및 피해를 받을 수 있다고는 합니다. 좋은 취지로 사이트가 개설이 되었다는 점은 공감이 가나 아직까지 신상공개에 대한 법적으로 처벌기준이 명확하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정확한 판단이 이루어진 후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아래는 사이버 교도소 홈페이지 주소 입니다.


사이버 교도소 홈페이지

https://nbunbang.ru/


아래는 도움이 되는 이전 정보들 입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