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윤종신 방송하차 무슨일 인가?

윤종신


윤종신 방송하차


가수겸 방송인 으로 활약을 하고 있는 윤종신이 본인의 SNS계정을 통해 방송하차 선언을 했다고 합니다. 갑자기 대체 무슨일일까요? 윤종신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태어난지 50년 노래 만들고 부른 지 30년 해가 되었다, 많은 노래를 만들고 부르고 하면서 방송에 나와 웃기고 울기도 했고 미스틱이라는 회사도 만들었고 부지런히 달리며 여기까지 왔다라는 메시지와 함게 긴글을 남겼다고 합니다. 

윤종신 1


윤종신 방송하차 원인으로는 내년인 2020년에 월간윤종신이 10년을 맞게 된다고 합니다. 10주년에 윤종신은 본인이 꿈구었던 하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국내 방송활동 하차를 선언을 했습니다.

윤종신2

윤종신3

윤종신은 "사랑하는 가족과 미스틱 회사 식구들의 동의를 얻어 2020년에 한국을 떠나 세계곳곳을 돌아다니면서 이방인의 시선으로 다른 콘텐츠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라고 SNS에 남겼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창작자로서 2020년 큰 전환점이 될 것 같다. 재작년부터 차근차근 준비해 왔었고 남은 기간 잘 준비해서 올해 10월에 떠나보려 한다. 하고 있는 방송들은 아쉽지만 유종의 미를 잘 거두려 한다. 도태되지 않고 고인 물이 되지 않으려는 한 창작자의 몸부림이라 생각해 주시고 2020 월간윤종신 '이방인 프로젝트'를 잘 준비하겠다"라고 설명을 해놓았습니다.


윤종신이 현재 하고 있는 방송인 '라디오스타'와 '방구석 1열'에서 하차할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 라디오스타 측에서는 즉가 하차는 없을 전망이라고는 하지만 10월에 떠날 예정이라고 하면 하차가 얼마 남지 않은거 같습니다. 깐죽이미지로 패밀리가 떳다부터 많은 웃음과 사랑을 받았던 윤종신이기에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그래도 본인의 본업인 음악을 위해 떠나는것이니 박수를 쳐줘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윤종신4

윤종신5

윤종신6

아래는 윤종신 인스타그램의 전문 입니다.

2019년,태어난지 50년 노래 만들고 부른 지 30년 되는 해가 되었어요.


그동안 많은 노랠 만들고 부르고 방송에 나와 웃고 웃기고 울기도 하며 미스틱이라는 회사도 만들어 보고 참 부지런히 걷고 뛰고 달리며 지금까지 왔네요.


그러다 2010년 시작한 '월간윤종신' , 내년 2020년 그 월간윤종신이 10주년을 맞게 됩니다. 그 10주년이 되는 해에 제가 많은 노래들 속에서 그리고 꿈꾸고 바랐던 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려 합니다. 


2020 월간윤종신 '이방인 프로젝트' 'NOMAD PROJECT'


적지 않은 세월을 살아오며 제 노래 속에서 외로움 그리움 쓸쓸함을 노래해 왔지만 정작 저는 항상 사랑하는 사람들을 가까이에 두고 정든 안방을 떠나보지 않은 채 상상만으로 이방인,낯선 시선,떠남 등의 감정을 표현해 왔던 무경험의 창작자란 생각을 몇해전 부터 하게 됐어요. 


사랑하는 가족들과 미스틱 스토리 식구들의 고마운 동의 속에 2020년 월간 윤종신은 제가 살아온 이 곳을 떠나 좀 더 낯설고 익숙하지 않은 곳을 떠돌며 이방인의 시선으로 컨텐츠를 만들어 보려 합니다. 월간윤종신 노래 외에도 미스틱 스토리 그리고 몇몇 뜻이 맞는 제작팀과 떠나간 곳에서 여러 경험을 담은 컨텐츠를 해보려 합니다.


저라는 사람의 인생으로서 창작자로서 2020년은 큰 전환점이 될 것 같습니다. 재작년부터 차근차근 준비해 왔고 남은 기간 착실히 준비해서 올해 10월에 떠나보려 합니다. 해왔던 방송들은 아쉽지만 그 전에 유종의 미를 잘 거두려 합니다.


갑자기 떠나기 직전에 여러분께 알리는 건 도리가 아닌것 같아 이 즈음 이렇게 글 올립니다. 


도태되지 않고 고인 물이 되지 않으려는 한 창작자의 몸부림이라 생각해 주시고, 2020 월간윤종신 '이방인 프로젝트' 잘 준비하겠습니다.


윤종신7

윤종신8

윤종신9

윤종신10

윤종신11

윤종신12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